컨텐츠 바로가기




일상에 지친 가족을 위한 국내 추천 여행 1위


몸과 마음이 힐링이 되는 편백나무 숲 여행.

국내 가족여행 베스트추천


SBS 스페셜 "산에서 암을 이긴 사람들" 이나 KBS "생로병사의 비밀" MBN "천기누설"등의 건강관련 프로그램을 보면 편백나무의 이야기가 많이 나옵니다. 보통 편백나무 숲을 찾아가려면 전남 장성의 축령산이나 장흥의 우드랜드를 많이 가는데 사실 편백숲이 그리 크지는 않습니다. 또 주변의 음식점이나 시설도 풍부하지 않아서 막상 가보면 불편할 수 도 있습니다.

몸과 마음이 힐링이 필요할때 가족이나 친구들과 함께, 또는 홀로 떠나는 편백나무 숲과 맛있는 먹거리가 풍부한 여행지를 소개합니다. 특히 가족여행으로는 아주 좋습니다. 전라도에는 저렴하면서도 맛 있는 먹거리가 풍부하기 때문이죠.

몸과 마음이 힐링이 되는 가족여행추천지로 편백나무 숲 여행을 추천합니다. 바로 민주의 성지인 광주광역시에 있는 명산, 무등산의 바로 입구에 있답니다. 무등산은 우리나라 21번째 국립공원으로 공원면적은 75,425㎢이며, 남한 최고 규모의 주상절리대인 서석대와 입석대 그 높이 30m 폭은 120m에 달합니다. 또 무등산에는 수달ㆍ구렁이ㆍ삵ㆍ독수리를 비롯한 멸종위기종 8종과 원앙ㆍ두견이ㆍ새매ㆍ황조롱이 등 천연기념물 8종이 살고 있습니다.. 광주시내와 불과 15분정도의 거리로 한해 680만명이상이 탐방하고 있습니다.

무등산 주상절리
<무등산의 절경인 주상절리입니다. 자료출처 : 한국관광공사>

무등산편백나무 숲으로 가기 위해서는 자가용과 대중교통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자가용은 공원 입구 주차장에 주차하시면 됩니다. 주차요금도 매우 저렴해서 30분당 400원정도 합니다. (1일 6,400원)

무등산국립공원 입구 주차장
<무등산 국립공원 주차장 : 요금 저렴>

여기서 무등산쪽으로 올라가면 광주광역시가 운영하는 전통문화관이 나옵니다. 매주 토요일 오후 3시에는 다양한 이벤트가 열립니다

광주광역시 전통문화관
<광주광역시 전통문화관>

증심사 버스정류장

광주광역시 국립공원 무등산 증심사방향 정류장 버스노선

<광주광역시 무등산국립공원 증심바방향 버스정류장과 운행번호>

이곳을 지나 1분정도 올라가면 무등산 소개 알림판을 있고, 무등산 관광 안내소가 있습니다. 여기서 5분만 가면 편백나무 숲이 있습니다. 정말 가까운 거리에 있습니다. 귀하고 몸에 좋은 편백나무..아끼고 보려고 잘 안가르쳐줍니다.^^ 완전 천기누설이네요..

광주광역시 무등산국립공원 안내판

광주광역시 무등산 편백나무 숲 올라가는 길

국립공원 무등산 안내소
문빈정사 못가서 이곳이 보이면 왼쪽으로 올라세요.

편백나무 숲 입구 계단에서

편백숲입구 _ 조금만 올라가면 건강이

무등산 편백나무 숲

편백나무

편백나무 숲에 들어가면 상쾌한 공기가 호흡되어 몸도 마음도 편안해 집니다. 지금이 2월초 한겨울인데도 나무잎은 녹색입니다. 한겨울에도 어느정도 따뜻해야 하기 때문에 전라남도에 국내 편백나무의 80%가 식재되어 있습니다.

편백나무잎

편백나무 잎은 이렇게 생겼습니다.

편백나무 숲 트래킹

편백나무숲 여행지도

 

편백나무 여행의 끝..무등산 편백나무 숲에서 걸어서 내려오시면 편백나무 전문업체인 온돌라이프를 구경하세요. 몸과 마음이 힐링이 되는 곳이죠. 이곳에서는 따끈따끈한 편백황토찜질방도 함께 운영을 하고 있습니다. (주)온돌라이프는 편백나무에 관해서는 12년이상 노하우를 가지고 있고, 무려 25년전부터 히트파이프라는 첨단소재를 이용하여 전자파가 나오지 않는 온열기술을 응용하여 찜질방을 구축하였습니다
가정에서 사용하실 수 있도록 편백황토찜질방을 구축해드립니다.